구글 Google 검색의 작동 방식
페이지 정보
본문
구글 Google 검색의 작동 방식
구글 Google이 웹페이지를 발견, 크롤링, 게재하는 방법 알아보기
Google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Google은 다음을 포함한 여러 다른 출처에서 정보를 가져옵니다.
• 웹페이지
• Google 마이 비즈니스 및 지도 사용자 제출 내역과 같은 사용자 제출 콘텐츠
• 책 스캔
• 인터넷의 공개 데이터베이스
• 그 외 다수의 기타 출처
그 중 이 페이지에서는 웹페이지를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Google은 세 가지 기본 단계에 따라 웹페이지에서 가져와 결과를 생성합니다.
크롤링
첫 번째 단계는 웹에 어떤 페이지가 존재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모든 웹페이지의 중심 레지스트리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Google은 계속해서 새 페이지를 검색하여 알려진 페이지 목록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 발견 절차를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일부 페이지는 Google이 이미 크롤링한 적이 있기 때문에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는 Google이 알려진 페이지에서 새 페이지로의 링크를 따라갈 때 발견됩니다. 또한 어떤 페이지는 웹사이트 소유자가 Google에서 크롤링할 수 있도록 페이지 목록(사이트맵)을 제출하는 방법으로 발견됩니다. Wix나 Blogger 같은 관리 웹 호스트를 사용 중인 경우 관리 웹 호스트에서 Google에 업데이트된 페이지나 신규 페이지를 크롤링하라고 알릴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크롤링 개선하기
• 단일 페이지를 변경하려면 Google에 개별 URL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Google이 이미 알고 있는 다른 페이지에서 내 페이지로 연결되게 합니다. 하지만 광고 링크,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한 링크, 댓글에 포함된 링크 등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는 링크는 Google에서 따라가지 않습니다.
• Google이 하나의 페이지만 크롤링하게 하려면 페이지를 홈페이지로 설정합니다. Google의 입장에서 봤을 때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페이지는 홈페이지입니다. 사이트 전체가 크롤링되게 하려면 홈페이지(및 모든 페이지)에 사이트의 모든 중요한 섹션 및 페이지로 이어지는 양질의 사이트 탐색 시스템을 갖추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자(및 Google)가 사이트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은 금전적인 대가를 받고 사이트 크롤링 횟수를 늘리거나 순위를 높이지 않습니다. 누군가 이와 반대로 이야기한다면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색인 생성
페이지가 별견되면 Google은 해당 페이지가 어떤 페이지인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 과정을 색인 생성이라고 합니다. Google은 페이지의 콘텐츠를 분석하고 삽입된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의 목록을 작성하고 그 외 다른 방법으로 페이지를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 정보는 수많은 (아주 많은!) 컴퓨터에 저장된 거대한 데이터베이스인 Google 색인에 저장됩니다.
페이지 색인 생성 개선하기
• 페이지 제목은 짧고 의미있게 만듭니다.
• 페이지의 주제를 전달하는 페이지 제목을 사용합니다.
• 이미지보다 텍스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전달합니다. (Google은 일부 이미지와 동영상을 이해할 수 있지만 텍스트만큼 잘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최소한 대체 텍스트와 기타 속성을 적절히 이용해 동영상과 이미지에 주석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게재 (및 순위 지정)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Google이 여러 요소를 바탕으로 색인에서 관련성 있는 답변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Google은 가장 높은 품질의 답변을 결정하고, 최상의 사용자 환경과 가장 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요소(예: 사용자의 위치, 언어, 데스크톱 또는 휴대전화 등의 기기)를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 수리점'을 검색하면 파리에 있는 사용자와 홍콩에 있는 사용자에게 다른 답변이 표시됩니다. Google은 금전적인 대가를 받고 페이지의 순위를 높이지 않습니다. 사이트의 순위는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결정됩니다.
게재 및 순위 개선하기
• 빠르게 로드되는 모바일 친화적인 페이지를 만듭니다.
• 페이지에 유용한 최신 콘텐츠를 포함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 양질의 사용자 환경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따릅니다.
• SEO 기본 가이드의 도움말과 권장사항을 읽습니다.
• 양질의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Google에서 품질 평가자에게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을 비롯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